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해외 여행 카드 추천 : 토스뱅크 체크카드 수수료, 발급/출금방법, 다른카드 비교 간단 정리

by 미미맴 2024. 6. 27.
반응형

이제 곧 7,8월 여름휴가철에 접어드는데요, 2024년이 순식간에 지나가는건 기분탓인가요?

몇년전만해도 유럽여행 가려면 유로로 다 환전하고 지하철표도 낑낑대면서 사고 했는데, 이젠 그럴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오늘은 국내, 해외에서 다 사용가능한 토스뱅크 체크카드 수수료, 발급방법, 자동 모으기, 출금방법, 다른 카드와 비교, 출금방법 그리고 토스 증권에서 주식 투자가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 토스뱅크 체크카드가 다 있습니다! 트래블월렛, 트래블로그도 유용하게 잘 쓰긴했었는데 토스뱅크 체크카드가 나온 이후로는 주로 토스카드를 사용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수수료, 발급방법, 비교, 출금

 

1. 17종 외화 평생 환전 수수료 무료

일단 환전 수수료를 무료로 우대해주는 나라가 17개국입니다.

미국, 캐나다, 유럽연합, 영국, 스위스, 일본, 싱가포르, 홍콩, 중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타이완, 호주, 뉴질랜드의 통화에 대한 환전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토스 체크카드 하나로 해외여행을 커버할 수 있는 나라들이 많기 때문에 귀찮음이 줄어듭니다. 

원화에서 외화, 외화에서 다시 원화로 바꿀때 모두 수수료 무료입니다. 

 

2. 외화 자동 모으기 서비스 

토스뱅크 체크카드 수수료, 발급방법, 비교, 출금

 

토스 장점 중 하나가 자동 모으기 서비스입니다. 저같이 매일 환율 체크해서 환전하고 이렇게 귀찮은 사람들은 처음에 설정만 해놓으면 알아서 환전을 해주니까 좋더라구요.

내가 원하는 환율을 설정해두면 알아서 토스 통장에서 환전해주니까 최대한 나에게 유리할 때 환전이 가능합니다. 

요새는 일본 여행가시는 분들 많은데, 엔화가 약세라 환전하기 정말 좋을 때에요. 최근 시세 보셔서 최대한 저점에 맞춰두고 나중에 여행할때 쓰면 너무 좋겠죠?

* 자동 환전 방법 : 사진 보시면, 앱 외화통장 카테고리 우측 상단에 환율 알림이 있어요! 여기서 알림 설정 후 자동 환전 설정하시면 됩니다. 

 

3. 해외, 한국에서도 모두 체크카드/교통카드로 사용가능

제가 생각했을때 토스 체크카드의 제일 메리트는 이 부분입니다.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도 해외에서 교통카드로 이용하는데 손색없지만, 국내에서는 이용하지 않거든요.

근데 토스 체크카드는 국내에서도 교통카드, 체크카드로 다 쓸 수 있고 해외에서도 국내처럼 똑같이 이용가능하니까 솔직히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카드를 추가 발급할 필요가 없어지게 됐어요. (저같이 비교하기 귀찮고 새로 발급받기도 귀찮은 사람들에게 정말 추천드립니다.)

해외가맹점 수수료 없고, ATM 현금 인출 수수료도 없습니다. 우리나라 버스나 지하철처럼 컨택리스 결제 지원이 되는경우 교통카드로도 다 이용가능합니다. (유럽, 영국, 일본은 다 되었어요)

 

4. 토스 체크카드 발급방법

토스뱅크 체크카드 수수료, 발급방법, 비교, 출금

1) 토스 앱 설치

2) 토스 앱 하단의 <전체> 접속 - 우측 상단 <토스뱅크> 접속

3) 상품찾기 누르고 <외화통장> 접속하여 외화통장 만들고, 체크카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5. 토스 외화통장 출금방법

토스뱅크 체크카드 수수료, 발급방법, 비교, 출금

만약 환전한 외화를 출금하고 싶으시면, 해외에서는 ATM기계 사용하셔서 출금하시면 됩니다! 

국내에서는 외화를 다시 원화로 바꾸셔서 모바일 앱 상에서 출금 진행하시면 됩니다. 외화통장 카테고리에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외화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하시면 <원화로 바꾸기, 외화로 바꾸기> 버튼이 있으니 여기서 출금하시면 됩니다!

 

6. 토스 외화통장에서 환전하고 토스증권 미국 주식 투자 가능한가요?

토스 외화통장 수수료가 무료이다보니, 여기서 환전해서 토스증권 투자가 가능하다면 정말 좋겠다고 생각은 했었습니다. 하지만 토스 뱅크에서 환전한 것을 가지고 토스증권에서 투자는 불가능합니다. 달러로 미국주식 투자를 위해서는 토스증권에서 환전수수료를 일정부분 내시고 투자하셔야 합니다. 토스 외화통장으로는 환율이 쌀때 달러로 환전해서 환율이 비쌀때 다시 원화로 바꾸는 환테크만 가능합니다. 

 

저는 요새 소비를 조절하려고 신용카드는 아에 안쓰고 체크카드만 쓰고 있습니다.

이참에 소비도 줄이고, 자동 모으기로 조금씩 유리할때 환전해서 해외여행도 좀 더 싸게 갈 수 있는 토스뱅크 외화통장, 체크카드 발급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