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00대 명산 : 파주 감악산 초초 최단코스, 주의사항, 1일 2산

by 미미맴 2024. 7. 31.
반응형

파주 감악산은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지만 대중교통으로 다녀오기는 영 좋지 않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래서 경기 북부권역 산들(소요산, 감악산)을 한 번에 등산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이유는 파주 감악산을 10분 만에 등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파주 감악산 초초 최단코스 소개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파주 감악산 정보

감악산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산으로, 해발 675m입니다. 감악산은 수도권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산으로, 산세가 수려하고 다양한 등산로가 있어 사계절 내내 등산객들로 붐빕니다. 대표적인 등산 코스로는 감악산 주차장에서 시작해 정상까지 이어지는 코스가 있으며, 이 코스는 왕복 약 4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오늘은 최단코스로 소개를 드릴 예정이에요.

감악산 정상에서는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날씨가 맑은 날에는 북한 개성까지도 보입니다. 감악산에는 다양한 자연경관과 함께 감악산 출렁다리, 감악산 계곡 등의 명소가 있습니다. 특히 감악산 출렁다리는 150m 길이로, 아찔한 스릴을 즐기며 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인기 명소입니다.

감악산은 역사적으로도 의미가 깊은 장소로, 고려 시대에는 국방 요충지로 사용되었으며, 임진왜란 때에는 의병들이 활동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등산과 자연 체험을 즐기기 위한 휴양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2. 파주 감악산 최단코스

우선 교통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대중교통 + 자차 조합으로 다녀왔어요. 먼저 1호선 동두천역에 하차합니다. 동두천역에서 감악산 최단코스 입구까지 자동차로 30분정도 걸립니다. 그래서 저는 동두천역 1번 출구 앞 공영주차장의 쏘카를 대여하였습니다. (넉넉히 2시간 30분 예약)

티맵에 경기 파주시 적성면 객현리 40-2 (감악산 약수터) 를 입력합니다.

주의사항 : 이때 차량에 딸린 구형 네비는 사용하지 마세요. 티맵이 제일 정확합니다. 길이 매우 안 좋기 때문에 초보 운전이시거나 신차는 안 끌고 가시는 게 좋고 무조건 작은 경차 타세요. 1차선이라 맞은편에 차가 오면 정말 난감해집니다. 차 타고 올라가면 KBS 중계소가 나오고 계속 쭉쭉 올라갑니다. 겨울에는 위험하니까 가지 마시고 여름에 다녀오세요. 

감악산 약수터

 

송전탑 같은 곳까지 끝까지 올라가면 차량 몇대가 주차되어 있고 좌측으로 약수터가 보입니다! 그럼 도착하신 거예요. (감악산 약수터 물이 마실 수 있는 건지는 모르겠네요.)

 

감악산 최단코스

 

약수터 옆에 바로 이런 계단이 보입니다. 직관적으로 딱 올라가고 싶게 생겼어요.

따라 올라가면 감악산 정상 0.1km남았네요^^

감악산 최단코스

 

100미터 올라가면 좋은 조망이 보이면서 정상에 다다르면 넓은 공터가 나옵니다!  정상석도 바로 보여요, 

송전탑 앞에 귀여운 캐릭터도 있어서 한컷 찍어봅니다.

감악산 최단코스

 

GPS 인증하고 사진 찍고 전망 둘러보면 감악산 10분 등산 끝! 감악산 출렁다리가 그렇게 멋있다는데 못 봐서 약간 아쉽긴 하지만 오늘은 최단코스 찍고 오기가 콘셉트이기 때문에 포기합니다. 등산코스가 너무 짧아서 이제 쓸 내용도 없네요. 

감악산 출렁다리 (출처 파주시청)

 

다른 산 중에도 이렇게 중계소들이 있는 곳에 최단 코스가 있는 곳들이 종종 있더라고요. 안 그래도 갈 산이 많은데 종종 이런 꿀산들 다니면 마음이 넉넉해집니다^^ 하산할 때도 내리막길 내려갈 때까지는 조심조심 내려가시고, 다 내려오고부터는 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서 다시 동두천역까지는 운전하기 편하실 거예요. 경기 북부까지 와서 감악산만 찍고 가기는 섭섭하니까 바로 다음 산, 소요산으로 가보겠습니다.

반응형